Google Ads 유튜브 채널 홍보를 위한 구글 광고

Google Ads?|2020. 3. 31. 01:11

 

 


내 유튜브 채널을 위한 광고는 어떻게해야 효과적일까?

 

 

 

유튜브 채널을 광고를 하려는 이유는 수익창출을 위해서 조회수를 올려보려고,

혹은 알고리즘을 타기전에 광고를 해서 내 채널의 매력을 빨리 알리려고 하는 것이겠죠?

유튜브 채널을 위한 광고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동물, 이미지 중심의 영상의 경우 동남아로

 

 

제가 아는분께서는 귀여운 아기 고양이 채널을 하시는 분이신데 실수로 언어 전세계, 위치 전세계로 지정하셨어요.

결과는 당연히도 인도, 인도네시아등 광고 단가가 저렴한 나라로 다 빠져버렸어요.

그런데 결과는 놀랍게도 한달 10만원 광고에 구독자수 2천명을 획득하셨어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광고는 일단 입찰가를 중점으로 입찰경쟁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인도, 인도네시아의 경우 광고 단가가 매우 낮기 때문에 해당 국가에서 광고의 경쟁력이 우월해서 잘 나갔고,

한국어로 이루어진 영상임에도 아기고양이에게 홀린 해당지역사람들이 끝까지 시청할 뿐 아니라 구독, 좋아요까지 꾹꾹 눌러대니 

시스템은 광고가 사용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하고 보다 좋은 가격에 내보낸 것입니다.

 

이처럼 언어의 장벽이 낮은 콘텐츠라면 동남아등 물가가 낮은 국가로 내보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정보성이 짙은 내용이라면 보다 섬세한 위치 타겟팅이 필요하겠죠?

 

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활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gwdgaetc.tistory.com/13

 

Google Ads 구글 광고 최적화 - 위치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치 타겟팅의 입찰가 조절을 통한 광고 최적화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광고를 많이 하시는 분들도 이부분을 활용을 잘 안하시는 것 같아 안타까워서 이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한국에..

gwdgaetc.tistory.com

 

 

 

 범퍼 광고보다는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를

 

 

동영상 광고를 하는 이유는 조회수를 늘리고, 내 채널의 장점을 대중에게 노출하여 보다 빨리 채널을 알리는 데 있겠죠.

 

콘텐츠는 너무 매력적인데 내가 클릭할 시간도 없이 사라지는 범퍼라면?

단가는 가장 저렴하지만 실컷 어필은 했지만 채널로 유입은 어렵습니다.

 

2019/09/01 - [Google Ads?] - Google Ads 범퍼,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 만들기

 

Google Ads 범퍼,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동영상 캠페인의 대표 광고 형태인 범퍼,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 만들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거의 세가지 광고 설정법이 비슷한 관계로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1. Google Ad..

gwdgaetc.tistory.com

 

인스트림의 경우 내 채널로 유입시킬 수 있는 버튼들을 많이 설정하고 컴페니언 배너 광고를 위한 이미지를 신경써서 제작하여 등록하는 것이 좋고 특히 이미지 중심의 브이로그 같은 콘텐츠 유형이 좋습니다.

컴페니언 이미지 사이즈는 크기: 300x60픽셀, 최대 파일 크기: 150KB입니다.

 

디스커버리의 경우 사용자들이 썸네일을 보고 클릭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광고 문안과 썸네일이 매우 중요하며, 검색이 위주인 광고 특성상 정보 중심의 콘텐츠 유형이 좋습니다. 키워드 타겟팅이 매우 중요하며, 키워드 문안을 광고 문안에 넣는 것이 또 중요합니다.

 

2019/02/04 - [Google Ads?] - 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 키워드이해와 기본적인 팁

 

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 키워드이해와 기본적인 팁

1. 키워드란?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에 사용하는 검색어로 광고를 실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나 구문입니다. 앞전 포스팅한 바와 같이 검색광고에서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자료 : Google Ads 구글..

gwdgaetc.tistory.com

키워드 광고를 위한 글이긴 하지만 디스커버리 광고의 경우 동일한 키워드 타겟팅의 개념을 이용하므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광고하기 전 해야 할 일

 

 

광고는 유료상품이며 결국 유튜브의 성공의 기준은 사람들이 원하는 내용을 얼마나 퀄리티 있게 보여주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채널 시작단계에서 광고를 시작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진행한 다음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적어도 영상 10개 이상 업로드

2. 구독자와 조회수를 어느정도 획득

 

1. 적어도 영상 10개 이상 업로드

광고는 여러 개를 먼저 돌린 다음 효과 있는 영상 위주로 몰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영상을 보고 다른 영상을 보아야 시청수가 올라가고 구독 등 추가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구독자와 조회수를 어느 정도 획득

이게 되어있다면 왜 광고를 하겠느냐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유튜브가 조회수를 조회수로 잡는 비율이 낮아져 버리게 됩니다.

좋은 콘텐츠를 올리면서 어느정도 채널의 품질 지수를 올려놓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광고를 한 다음 분석하는 방법들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3줄 요약

 

1. 결국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기준은 콘텐츠의 인기와 퀄리티다.

2. 범퍼는 사용하지 말 것

3. 광고 유형을 잘 파악한다음 설정할 것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