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고유 콘텐츠 부족 비승인

Google Ads?|2020. 3. 27. 05:44


콘텐츠가 있는데 고유 콘텐츠 부족 비승인이 떴어요.

 

 

광고를 좀 해보려고 요리조리 열심히 설명하고 사진도 붙여보고 나름 풍족하게 자료를 만들고 웹사이트를 잘 꾸몄음에도 고유 콘텐츠 부족 비승인이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고유"라는 말이 있으니 시스템이 점검했을때 다른 사이트와 같은 내용이라고 오해 하지 않도록 단어도 바꿔보고 배치도 바꿔봅니다. "부족"이라는 말이 있으니 정보를 더 추가해 보고 도착페이지를 좀더 그럴싸하게 꾸며봅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될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유한 콘텐츠가 정말 부족한 걸까요?

 

 

 

구글 애즈 고객센터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adspolicy/answer/6368661?hl=ko

 

 

구글 애즈 고객센터 도움말을 데려왔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랜딩페이지에서 광고하고자 하는 것을 다 보여주고 랜딩페이지 통해서 다른 페이지로 사용자가 넘어가도록 유도하지 말아라입니다. 

이건 페이지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리디렉션이 비승인인 이유와 비슷합니다.

 

 

흔히 사유가 되는 내용들을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광고게재가 주목적인 도착 페이지 콘텐츠

 

 

구글 플랫폼이나 네트워크를 통해 A라는 상품의 구글 광고를 보고 클릭했는데 온통 A, B, C, D, ... , Z 광고 투성이에 내가 광고를 보고 확인하고 싶은 A의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생각이 들것 같나요?

 

A를 확인하지 못해서 실망할 것이고 다음부터 구글 광고를 클릭하기가 싫어질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광고가 A만 나오면 다행이지만 정말 B, C, D, ... , Z 들을 클릭했을때 표시되는 사이트가 다루는 내용이 성인용품, 대포폰, 성매매, 마약 등등이라면요?

 

구글 입장에서는 구글 광고에 대한 사용자들의 신뢰도를 잃을 뿐만아니라 검토 분량도 어마어마하게 많아져 광고 게재 준비 비용도 많이 발생할 것입니다.

 

 

 

 

 

 사용자를 다른 곳으로 보내는 용도로만 만들어진 도착 페이지

 

 

성형외과 광고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성형외과에서 광고하는 이유는 환자들을 유치하기 위함이고 문의를 많이 받아야 합니다.

일단 광고를 통해서 문의를 많이 받으면 광고가 효과 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콘텐츠는 감질맛나게 살짝 올려놓고 궁금한건 문의하라고 카카오톡 오픈챗 버튼을 커다랗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사용자들은 이걸 어떻게 생각할까요?

나는 이 시술을 어떻게 다루는지 어떤 재료를 쓰는지 알고 싶은데 결국엔 문의하라는 거네? 이렇게 생각하지 않을까요?

 

 

그런데 의도치 않게 이 비승인에 걸리는 사유가 되는건 파워블로거의 블로그를 랜딩페이지로 하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트래픽이 있는 블로그의 경우 자기가 속하거나 리뷰를 제휴하고 있는 위젯을 설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위젯이 다른 곳을 보내는 용도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칙적으로는 도착페이지 안에 도착페이지의 도메인과 다른 도메인이 존재하면 안됩니다.

객관적, 직관적으로 도메인이 다르다는 것은 도착페이지 이외 다른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할 수 있기때문인것같습니다.

 

 

 

 

 광고 도착페이지로 선점 도메인 사용

 

 

이 이유로 흔히 비승인 받는 사례는 이벤트 홍보 광고 입니다.

예를들어 A라는 이벤트가 정보 오픈을 3월 27일에 시작하고, 실제 이벤트는 3월 30일이라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승인이 적어도 24시간인데 혹시 모르니 3~4일 잡고, 타겟팅이니 뭐니 해서 노출 안될 수 있으니 1주일전인 3월 20일에 광고를 먼저 올려놓아야 하는데 27일에 정보 오픈이니까 실제 오픈시 사용될 웹주소의 사이트지만 정보를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이 비승인에 걸리게 됩니다.

승인팀은 승인팀이 받는 그 순간을 기준으로 검토를 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혀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깐 승인팀에게는 정보가 없는 페이지일 뿐인 것이고, 사용자에게 광고하는 내용에 대한 충분한 내용을 전달할 수 없는 사이트가 됩니다.

 

 

 

 

 

구글은 광고의 안전성과 고객 경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도착페이지가 사용자들에게 광고하는 내용을 충분히 알려줄 수 있는 페이지이길 원합니다.

 

3줄 요약

 

1. 정말 충분한 내용이 없는 경우

2. 도착페이지의 도메인과 다른 도메인이 존재하는 경우

고유 콘텐츠 부족 사유로 비승인 될 수 있다.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