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범퍼,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 만들기

Google Ads?|2019. 9. 1. 22:1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는 동영상 캠페인의 대표 광고 형태인 범퍼, 인스트림, 디스커버리 광고 만들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거의 세가지 광고 설정법이 비슷한 관계로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1. Google Ads 영문으로 적힌곳을 클릭하여 메인으로 들어감

2. 캠페인 클릭

3. 새 캠페인 클릭

 

1.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2. 동영상 캠페인 유형 선택

 

목표는 여러가지 캠페인 유형을 네비게이션하는 기능입니다.

캠페인 유형은 바꿀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해 주세요.

 

맞춤 동영상 캠페인 선택후 계속하기 클릭

 

 

 

1. 캠페인 이름 지정 

 

2. 입찰 전략 (최대 입찰가는 광고 그룹단에서 지정 가능)

2-1. 최대 CPV -> 선택시 디스커버리, 인스트림 선택가능

: 조회를 최대로 끌어내는 형식.

* 조회란?

30초 이상의 영상의 경우 30초 이상 영상을 보거나(30초 미만의 영상의 경우 영상을 완전히 시청) 클릭이 일어난 경우 

2-2. 타겟 CPM -> 선택시 범퍼, 인스트림 선택가능

: 1,000회 노출당 비용으로 노출이 일어나면 돈을 지불한다. 

 

3. 예산 및 날짜

3-1. 일일예산 - 하루 지출 평균예산입니다.

초과게재라는 기본 로직에 따라 한달 기준 광고비는 일정하지만 하루 기준으로는 2배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3-2. 캠페인 총 예산 -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고 캠페인 전체에 지출할 비용을 지정

 

1. 네트워크 : 광고를 내보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2. 언어 :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3. 위치 : 광고를 게재할 유저가 위치하는 물리적 혹은 관심위치입니다.

 

광고그룹을 만들 차례입니다.

1. 광고그룹 이름 : 알아볼 정도로 정합니다. (유저는 볼 수 없음)

광고그룹에서는 타겟팅 - 인구통계, 잠재고객, 키워드, 주제, 게재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단에서 정할 수 있는 타겟팅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사용자 : 광고를 보길 원하는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방법

2. 콘텐츠 : 광고가 게재될 콘텐츠에 타겟팅하는 방법

 

사용자 타겟팅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인구통계 : 타겟팅하는 사람의 연령, 성별, 자녀유무, 가게 소득

2. 잠재고객 : 구글이 유저 정보 수집을 통해 카테고리 시킨 관심분야, 구매의도 혹은 리마켓팅

 

콘텐츠 타겟팅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 키워드 : 해당 콘텐츠 안에 포함된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방법

2. 주제 : 해당 콘텐츠의 문맥을 타겟팅하는 방법

3. 게재위치 : 광고가 게재되길 희망하는 위치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도달 범위입니다.

도달 범위는 광고 그룹 뿐만아니라 캠페인 설정을 포함하는 수치이며, 도달 범위에 표시되는 숫자는 사용자 수도 쿠키값수도 아닌 비교 지표입니다.

디스플레이 기준 1억정도면 원활하게 나갈 확률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리마켓팅을 이용하는 경우 수치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리마켓팅 모수가 10,000이하라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각 항목내에서는 합집합으로, 각 항목끼리는 교집합으로 작용합니다.

다시 말하면, 타겟팅을 넓히기 위해서는 항목수를 줄이고 각항목에 타겟팅 범위를 더 많검이 선택해야합니다.

 

지원팀에서는 게재위치의 시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게재위치를 제외한 타겟팅 종류중 최대 2가지 정도로만 추천을 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위에서 입찰방식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1. 범퍼광고 만들기 (타겟 CPM사용해야 보임)

1. YouTube상에 6초 이하의 영상 업로드

2. 광고 생성 섹션에서 검색 혹은 url을 입력

3. 동영상 광고 형식이 표시되면 광고 형식에 범퍼 광고 선택

4. 최종 도착 : url에 클릭시 실제로 넘어갈 페이지 입력

5. 표시 url : 영상내 표시되는 url, 사용자들이 클릭시 어디로 넘어가게 될지 알 수 있도록 하는 부분

6. 컴페니언 배너 ; 컴퓨터만 표시되는 부분으로 YouTube를 볼때 나오는 배너, 자동 생성할 것인지 직접 업로드 할 것인지 정하는 부분

7. 광고 이름 : 캠페인, 광고그룹 이름과 동일하게 사용자는 볼 수 없음

 

2. 인스트림 (타겟 CPM, 최대 CPV 양쪽 모두 사용 가능)

1. YouTube상에 영상 업로드

2. 광고 생성 섹션에서 검색 혹은 url을 입력

3. 광고 형식에 인스트림 광고 선택

4. 최종 도착 : url에 클릭시 실제로 넘어갈 페이지 입력

5. 표시 url : 영상내 표시되는 url, 사용자들이 클릭시 어디로 넘어가게 될지 알 수 있도록 하는 부분

6. 클릭 유도문안(선택사항) : 체크를 하게 되면 파란색 버튼의 클릭 유도 문안을 적을 수 있는 항목이 생성(미리보기 참고)

 

 

3. 디스커버리 광고 (최대 CPV사용시 선택 가능)

1. YouTube상에 영상 업로드

2. 광고 생성 섹션에서 검색 혹은 url을 입력

3. 광고 형식에 인스트림 광고 선택

4. 이미지 미리보기 선택

5. 광고 제목, 설명 1, 설명 2 입력. (키워드 타겟팅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해당 키워드를 광고 문안에 넣는 것이 좋다)

6. 광고 이름 : 광고 계정 접속하는 사람만 볼 수 있음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까지 다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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