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 캠페인 설정 - 개요

Google Ads?|2019. 2. 6. 10:30




1. Google Ads로고나 어두운 부분의 모든 캠페인 항목을 눌러 모든 캠페인단위로 이동

2. 캠페인 항목 클릭

3. 파란색 플러스 버튼 클릭






+ 새 캠페인 항목 선택








다양한 목표 설정이 있는데 이는 보다 광고주가 쉽게 캠페인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만든 기능인듯 하지만 설정하다 보면 제한되는 부분이 많으므로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1.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클릭

2. 캠페인 유형 검색 클릭

3. 계속 클릭







캠페인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일반 설정

1. 캠페인 이름 : 편의에 맞는 캠페인명을 지정해 주세요

2. 네트워크

1) 검색 네트워크 : Google 검색 파트너 포함. 선택시 구글 뿐만 아니라 

                            다음, Bing등 구글 검색 네트워크와 제휴맺은 검색결과에서도 노출됩니다. 

2)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이 항목을 선택시 검색광고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3. 시작일 및 종료일 : 광고가 노출 시작하는 날짜와 종료일을 설정합니다. 초과게재의 이슈로 종료일을 설정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4. 캠페인 URL 옵션 : 추적 탬플릿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5. 동적 검색 광고 : 설정한 사이트 URL를 시스템이 읽어 자동으로 사이트내 구문과 제목을 바탕으로 

                             명확하고 관련성 높은 광고 제목을 생성합니다.








타겟팅 및 잠재고객 -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

1. 위치 : 광고 노출을 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2. 언어 : 광고 노출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사용하는 언어의 기준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언어 입니다.

3. 잠재고객 : 광고 노출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관심분야, 구매의도, 리마켓팅을 활용한 타겟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산및 입찰-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

1.예산 : 하루 기준으로 캠페인별로 예산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게재 방법

1) 표준 : 시간별로 균일하게 예산 사용

2) 빠른 게재 : 예산을 최대한 빠르게 사용합니다

2. 입찰 : 클릭수와 전환을 기준으로 입찰방식을 선택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룰 예정입니다.

3. 광고 일정 : 광고가 노출되길 원하는 요일,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순환게재 : 광고의 노출 우선순위를 정하는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및 확장-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

사이트 링크, 콜아웃 광고 확장, 전화번호 광고 확장등이 있으며, 추가적인 지불없이 광고의 매력도를 올릴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좋은 광고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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