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란?

Google Ads?|2019. 2. 3. 11:34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광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구글 검색광고란?


구글 검색창과 구글 검색 네트워크에 보이는 텍스트 광고

위와같이 광고로고가 표시되어 있다.

*구글 검색 네트워크란?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기타 구글 사이트(예 : 구글 지도 및 구글 쇼핑), 그리고 광고를 게재하도록 구글과 파트너 관계를 맺은 검색 사이트(예 : 다음)가 포함.


검색광고 설정시 선택을 통해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만 광고를 노출할지, 아니면 검색 네트워크에도 노출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검색광고 특징


1) 타겟팅이 확실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 검색광고를 보려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야 합니다. 다시말해 검색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적어도 그 키워드를 검색할 만큼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란 뜻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다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2) 광고 호감도가 높은편

소비자의 욕구와 광고주의 필요가 맞아 떨어질 확률이 높은 광고 형태이기에 다른 형태의 광고보다 광고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광고로 인한 이미지 소비가 적습니다. 검색광고는 특이하게도 사용자에게 광고도 정보의 일부분으로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진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3) 키워드 선정이 중요

사용자들이 실제로 검색하는 검색어와 광고주가 선정한 키워드가 맞아 떨어져야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이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 입니다. 또한 실제 광고의 내용과 키워드가 높은 관련도를 가진 경우 적절한 타겟팅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치며 이는 높은 품질평가점수를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품질평가점수가 높으면 광고순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낮은 예산으로 보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Google Ads]구글 광고는 어떤 원리로 노출 될까? - Ad Rank






3. 광고 과금 형식

광고는 사용자가 클릭할 때마다 과금되게 됩니다. 흔히 CPC(Cost per Click)이라 부르는데 클릭당 과금금액입니다. 구글 광고에서는 고정 입찰가가 아니라 시스템이 설정아래 가장 최적화된 CPC를 설정하여 사용자가 검색을 할 때 마다 노출 경쟁을 하게 됩니다. 보통 노출 경쟁이 치열할 수록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다양한 입찰 방식이 있는데 광고주가 선택한 입찰방식은 구글 광고 시스템이 CPC를 선정하는 방향을 정하게 됩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검색광고의 입찰방식에 대해 다룰 예정이니,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4. 광고 확장

검색광고의 광고 확장기능을 활용하여 통화버튼, 위치 정보, 웹사이트의 특정 부분으로 연결되는 추가 링크. 추가 텍스트등을 제공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긍정적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와의 상호작용하는데 도움

사용자에게 지도, 전화번호 등의 상호작용 수단을 제공하여 보다 쉽게 해당 사업장과 상호작용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2)광고 클릭률 향상

광고 확장을 사용하게되면 광고의 가시도를 높여주며, 사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주어 보다 비즈니스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검색광고의 광고 확장에 대해 다룰 예정이니,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구글측에서 받은 자료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검색광고 운영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Google Ads 검색 광고 시작하기.pdf

Google Ads 검색 광고 운영하기.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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