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계정정지 당했을땐?

Google Ads?|2020. 4. 7. 03:39

 


광고가 승인도 받고 결제 문제도 없는데

갑자기 광고가 안 돌아가기 시작하더니 정지되었다고 한다?

 

이건 계정 검토중이었다가 계정 정지당해서 그렇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계정중에서는 우회 정책 위반에 의한 계정 정지밖에 없지만 결제나 여러 가지 사유가 있습니다.

이걸 광고팀에 물어보더라도 그분들도 대답해 줄 수 있는게 없고 별도의 계정 정책팀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글은 어떻게든 불법적인 것을 시도하려는 광고주를 위한 글이 아니며,

억울하게 계정 검토 혹은 정지를 당했을때 어떻게 판단하고 대처하는지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 글을 씁니다.

 

 

 계정 검토란?

 

 

 

계정을 정지시킬 것인가 말것인가 관련 부서에서 살펴보게 되는데 그동안 광고 세팅에 문제가 없는데 아무것도 노출이 안됩니다.

그런데 구글 애즈의 특징이 광고 미노출 때 이유를 찾으면 뭐든 나오는 것이라 이 미노출이 계정 검토에 의한 것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광고 미노출외 계정 검토를 알 수 있는 메시지나 특징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계정 검토라 생각하시면 판단이 빠릅니다.

광고가 잘 노출 되고 있었고 결제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상태인데 어느 날 갑자기 특정 일 시부터 광고 미노출 상태가 2-3일 지속된다면 계정 검토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 이건 광고팀에 문의해 보아야 합니다.

 

계정 검토는 보통 영업일 기준으로 2-3일이면 풀리긴 하지만 이유에 따라서, 업무량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계정 정지를 당하면 이의제기라도 하겠는데 계정 검토가 오래가면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계정 정지가 되면?

 

 

 

계정 정지되는 사유는 굉장히 다양하지만 이것에 대해 구글에서는 악용의 확률을 막기위해 정보를 공유해주지 않습니다.

또한 계정정지인 경우 상담 진행도 거의 되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계정이 정지가 되면 계정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에 계정이 정지되었다는 이메일이 가고, 계정 내에 위와 같은 내용의 경고 사항이 뜹니다.

문의하기를 누르게되면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도움말에 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계정이 정지된 광고주는 계정 내 알림과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됩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 정지된 계정은 광고를 운영하거나 새 콘텐츠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단 광고주는 정지된 계정 및 관련 보고서에 계속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정지된 계정과 관련된 계정(예: 동일한 이메일 또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는 계정 또는 동일한 관리자 계정에 연결된 계정)도 정지될 수 있습니다.
  • 정지된 Google Ads 계정과 연결된 판매자 센터 계정도 정지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광고주가 만드는 신규 계정도 정지될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 어떤 부분을 참고해야할지는 직접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계정정지는 오직 이의 신청서를 작성해야 해결이 되며, 이의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광고팀을 괴롭혀 봐야 원하시는 답을 얻지 못하실 것입니다. 이 계정이 정지를 당한지는 6개월 이상 지난 것으로 기억되나 이 계정을 쓰지 않을 것이므로 이의신청서는 넣지 않았습니다.

이로 보아 이의신청서 없이는 언제까지나 계정이 정지된 상태로 유지되게 됩니다.

 

 

 

 

 정지 사유별 이의 신청서

 

 

 

1. 구글 애즈 정책 위반 (시스템 우회, 모조품, 허가되지 않은 의약품 홍보, 부당이익, 정책위반 반복, 결제 관련 등등)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contact/pf_suspended

 

양식 작성은 크게 어려워 보이지 않으나 약간 어려울 수 있는건 

 

 

여기서 MCC 계정이란 관리자 계정이며, 이걸 모른다는 것은 MCC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는 듯이므로 그냥 1번 혹은 2번 중 본인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2. 도용되어서 계정 정지가 걸렸다고 생각하는 경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contact/compromised_account

 

 

 

 환불은?

 

 

2019/02/23 - [Google Ads?] - Google Ads 구글애즈 실수로 결제했을 때 환불받는 법 - 계정 해지

 

Google Ads 구글애즈 실수로 결제했을때 환불 받는 법 - 계정해지

주변에 구글 애즈 초보자들을 돕다보면 계정 생성시 실수로 결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수동결제를 선택했을 시 선불결제되므로 광고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돈이 결제되며 크레딧 형태로 계정에 남아 있게 된다...

gwdgaetc.tistory.com

 

환불받는 방법은 위의 포스팅에서 설명해 두었습니다.

환불은 계정 취소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며, 결제에 관련된 계정 정지가 아닌 이상 대부분 환불해 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제에 대한 정지가 걸리더라도 대부분 이의 신청하면 풀려납니다. 잘못이 있다면 본인이 더 잘 알겠죠.

 

환불은 한 두어 달 잡아야 맘이 편하실 거예요. 신용카드 외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한 경우 양식서를 써야 하는데 이 양식서가 잘못되면 환불은 저 멀리... 몇 달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게 쓸 때도 환불받을 때도 편합니다.

환불 절차(계정 취소)가 끝나게 되면 도구 및 설정 > 결제 요약에서 환불 정보 확인하는 버튼이 확인될 텐데 그걸 눌러서 환불이 됐는지,

양식을 접수해야 하는지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합니다.

 

구글 애즈 도움말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703646?visit_id=637217915468052964-1014192306&rd=1

 

오래 기다렸는데 환불이 안된다면 아래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374819?hl=ko

 

 

 

 

 

3줄 요약

 

1. 멀쩡하게 잘 돌아가던 광고가 아무것도 변경 안 했고 결제도 문제가 없는데 미노출 -> 계정 검토 의심

2. 계정 정지가 걸리면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자.

3. 결제에서 장난을 치지 않은 이상 웬만하면 환불 다 해주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