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법

Google Ads?|2019. 2. 24. 22:14

에드센스하는 사람들이 키워드 단가, 검색량을 확인하기 위해 키워드 플래너를 많이 사용하는 듯하다.

키워드 플래너 활용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키워드 플래너에서 정보 찾는법



1. 우측상단 "도구"클릭후 계획 - "키워드 플래너" 클릭






2. "새 키워드 찾기" 클릭

계정내 충분한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으면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활용한다해도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힘들다.






3. 확인하고자 하는 키워드 입력후 "시작하기"클릭







4. 설정을 확인한다.

위치 : 구글 사용자들이 있는 위치

언어 : 구글 사용자들이 브라우저상 쓰는 언어

검색네트워크 : 구글만의 데이터를 활용할 것인지 구글 검색 파트너까지 포함할 것인지를 설정






5. 날짜 설정


날짜 옆 "키워드 아이디어 다운로드"를 누르면 

제안사항에 나온 키워드 아이디어를 엑셀 형식으로 다운이 가능하다.




6. 키워드 : 사용자가 입력한(세팅한) 검색어

월간 평균 검색량 : 실 유저들이 검색한량

경쟁 : 해당 키워드의 광고간 경쟁의 정도

광고 노출 점유율 :  실제 노출수를 세팅값의 유저가 한 달간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를 검색한 총 검색수로 나눈 값

상단 노출 입찰가(상한가, 하한가) : 광고가 노출되기 위한 가장 비싼금액과 낮은금액의 평균값들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참고가 될 부분


  • 월간 평균 검색량 : 검색량이 많다는 것은 유저의 관심도가 있다는 것

  • 경쟁 :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가 수입을 얻기 좋을 것

  • 상단 노출 입찰가 : 대략적으로 광고단가가 올라가면 광고 지면을 내어주는 에드센스 수입역시 올라갈 것이다.


하지만 한가지 알아야할 것은 이것은 검색량 기준이므로 광고 단가 역시 검색광고 기반이다.
애드센스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므로 참고를 할 사항인 것은 맞으나 100%라고는 생각해서는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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