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법
에드센스하는 사람들이 키워드 단가, 검색량을 확인하기 위해 키워드 플래너를 많이 사용하는 듯하다.
키워드 플래너 활용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키워드 플래너에서 정보 찾는법
1. 우측상단 "도구"클릭후 계획 - "키워드 플래너" 클릭
2. "새 키워드 찾기" 클릭
계정내 충분한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으면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활용한다해도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힘들다.
3. 확인하고자 하는 키워드 입력후 "시작하기"클릭
4. 설정을 확인한다.
위치 : 구글 사용자들이 있는 위치
언어 : 구글 사용자들이 브라우저상 쓰는 언어
검색네트워크 : 구글만의 데이터를 활용할 것인지 구글 검색 파트너까지 포함할 것인지를 설정
5. 날짜 설정
날짜 옆 "키워드 아이디어 다운로드"를 누르면
제안사항에 나온 키워드 아이디어를 엑셀 형식으로 다운이 가능하다.
6. 키워드 : 사용자가 입력한(세팅한) 검색어
월간 평균 검색량 : 실 유저들이 검색한량
경쟁 : 해당 키워드의 광고간 경쟁의 정도
광고 노출 점유율 : 실제 노출수를 세팅값의 유저가 한 달간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를 검색한 총 검색수로 나눈 값
상단 노출 입찰가(상한가, 하한가) : 광고가 노출되기 위한 가장 비싼금액과 낮은금액의 평균값들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참고가 될 부분
월간 평균 검색량 : 검색량이 많다는 것은 유저의 관심도가 있다는 것
경쟁 :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가 수입을 얻기 좋을 것
상단 노출 입찰가 : 대략적으로 광고단가가 올라가면 광고 지면을 내어주는 에드센스 수입역시 올라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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