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Google Ads 검색광고 노출 잘되고 효율 좋은 세팅 꿀팁

캡틴푸 2019. 6. 1. 10:59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즈의 노출이 잘 일어날 수밖에 없고 보다 단가가 낮은 검색광고 세팅 꿀팁을 공유합니다.

 

일단 무엇보다도 구글 애즈의 노출 원리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노출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노출 순위(Ads Rank)에 들어야 하는데 품질평가점수 + 입찰가입니다.

여기서 광고하는 사람이라면 입찰가를 낮추는 게 실력이겠죠?

그러려면 품질평가점수를 올려야 합니다.

 

*품질평가점수란?

광고가 사용자에게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시스템이 측정하여 점수를 매기게 되며 이는 광고 순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품질평가점수에는 클릭률,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 만족도에 기초해 산정됩니다.

*참고자료 : [Google Ads] 구글 광고는 어떤 원리로 노출될까? - Ad Rank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품질 평가 점수가 정해진다고 하는데 여기서 우리가 손댈 수 있는 것은 광고 관련성밖에 없고,

키워드 타겟팅이 90%를 차지하는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타겟팅을 잘하는게 전부라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제가 드릴 꿀팁은 3가지입니다.

1. 키워드 선정

2. 광고 문구

3. 확장 사용

 

1. 키워드 선정

도구 > 계획-키워드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보면 키워드의 검색량과 키워드 노출 입찰가 최저/최고 범위가 보입니다.

그래서 광고하고자 하는 사업과 높은 연관성이 있고 검색량이 충분하면서 입찰가가 지나치게 높지 않은 키워드를 20 ~ 30개를 선택합니다.

 

키워드 플레너 관련 포스팅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법

에드센스하는 사람들이 키워드 단가, 검색량을 확인하기 위해 키워드 플래너를 많이 사용하는 듯하다. 키워드 플래너 활용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키워드 플래너에서 정보 찾는법 1. 우측상단 "도구"클릭후 계획..

gwdgaetc.tistory.com

2. 광고 문구

키워드 설정하는 건 웬만한 사람들은 다 할 것입니다. 그런데 시스템은 도대체 어떻게 내 광고 내용과 키워드 세팅한 것과 연관성을 찾을까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의외로 단순합니다. 키워드가 광고 문구 안에 들어가 있으면 연관성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1번 과정에서 선택한 키워드를 모두 광고 문구(제목, 설명)에 넣어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광고 문안에는 글자 수 제한이 있으므로 한 광고 그룹 안에 여러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단순히 타겟팅 관련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구글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와 보다 잘 맞는 광고로 최적화가 한번 거쳐서 나가니 당연히 효율이 좋을 것이고 이는 품질평가점수 기준 1번의 점수를 더 높여 줄 것입니다.

 

3. 확장 사용

큰 기업들을 검색해 보신 적 있나요? 검색해보시면 검색에 목숨 거는 광고쟁이들이 어떻게 세팅했는지 보입니다.

보면 우리가 설정한 검색 광고보다 길고 클릭할 수 있는 항목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건 구글 애즈의 확장 기능을 적절히 사용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검색 관련성 부분과 연관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Google Ads는 정보를 많이 제공해 줄수록 점수를 후하게 주는 듯합니다.

그러므로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 확장, 콜아웃은 꼭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