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Google Ads url 옵션- 추적 템플릿이란?

캡틴푸 2019. 8. 12. 11:57

제가 Google Ads를 처음 공부할때 추적 템플릿에 대해 굉장히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구글 고객센터에도 나와있는걸 읽고 또 읽어도 이해할 수가 없더라구요

 

Google Ads에서는 일반적으로 악의와 상관 없이 모든 리디렉션은 비승인 사유가 됩니다.

 

왜냐하면 제가 느끼기로 Google은 사용자의 사용 경험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만약 사이트A를 기대하고 광고를 클릭했는데 사이트B,C,...Z가 나온다면 사용자들은 구글 자체에 대해 불신할 것이고 광고의 정보로서의 신뢰성 역시 떨어집니다.

 

그리고 중간 경로를 통해 멀웨어를 퍼뜨리거나 여러가지 악용 소지가 있겠죠?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모든 광고주들이 악용하려고 리디렉션을 이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구글 제품이 아닌 다른 툴을 사용하여 트렉킹을 하기 위해서는 간혹 리디렉션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추적을 위한 사이트A->사이트B->사이트A로의 리디렉션은 추적 템플릿 설정을 통해 예외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리디렉션을 할 것이니 비승인 시키지 말라 사전 신고하는 것이죠.

 

 

추적 템플릿은 광고광고그룹, 캠페인, 키워드, 사이드 링크 수준으로 추적 템플릿항목에 태그 넣으심으로써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1. 광고 단위에서 설정하는 방법

  1. 광고 생성 페이지 하단부 광고 URL옵션 클릭
  2. 추적템플릿 입력

2. 광고 그룹/ 캠페인 단위에서 설정하는 방법

  1. 해당 단위의 설정 페이지에서 추가설정 클릭
  2. 광고그룹/ 캠페인 URL옵션 클릭
  3. 추적템플릿 입력

3. 키워드 단위에서 설정하는 방법 (검색 캠페인에서만 가능)

  1. 우측 중간에 있는 열아이콘 > 열수정 클릭
  2. 속성항목의 추적템플릿 체크 후 저장
  3. 추적템플릿 열에 마우스커서 터치시 표시되는 연필모양 아이콘 클릭
  4. 추적템플릿 입력

4. 사이트 링크 단위에서 설정하는 방법 (검색 캠페인에서만 가능)

  1. 사이트 링크 광고 확장 생성 페이지 하단부 광고 URL 옵션 클릭
  2. 추적템플릿 입력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 눌러주세요 :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