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Google Ads GDN 디스플레이 광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캡틴푸 2019. 6. 3. 16:54

 

이번 포스팅에서는 GDN광고를 만든 후 모니터링할 사항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물론 광고 소재별 클릭수, 클릭률, 금액들은 확인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보통 잘 확인 안하시는 부분들을 체크해 드리려 합니다.

 

1. 게재위치

게재 위치 타겟팅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 때문에

실제로 광고가 어디에서 게재가 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광고가 타겟팅은 잘되었는지 광고 예산이 엉뚱한 곳으로 세어나가고 있진 않은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각 타겟팅 항목

타겟팅 항목별로 들어가서 전환을 잡고 있다면 전환율은 어떤지, 클릭률은 어떠한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각과 달리 효율이 너무 좋지 않아 평균값을 깎아 먹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하게 정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위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만 광고가 어디로 송출되었는지 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구글 애즈에서도 확인 가능한데 그게 위치 탭입니다.

도시별로 어떻게 광고가 송출되고 금액대는 얼마인지 전환율은 얼마나 좋은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지열별 보고서나 사용자 위치 보고서에서 위치 단위를 도시 지정하면 어떤 도시에서 어떻게 광고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구글 애널리틱스의 권한이 없더라도 위의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5. 시간 확인

광고그룹 항목에서는 시간대별 노출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간대별을 확인하고 스케줄에서 해당 시간을 추가하여 증액 감액한다면 보다 전환율이나 목표로 하는 특성이 높은 시간대에 광고 예산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5. 기기

기기별로 사용자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환율과 같은 데이터가 중요하다면 광고를 보고 바로 액션을 취할 가능성이 큰 PC나 모바일 쪽으로 증액을 걸어두는 것 좋을 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