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유튜브 범퍼광고 만드는 방법

캡틴푸 2019. 4. 21. 01:4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즈에서 유뷰브 범퍼광고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범퍼광고란?

유튜브에서 6초이하의 스킵할수 없는 비디오 광고.

tCPM기준으로 입찰가를 설정하여 보다 널리 노출시키는 광고

사업이나 상품의 인지도를 올리는데 유용한 형태입니다.

 

tCPM이란?

목표 천회 노출당 금액으로 실제 CPM은 tCPM과 차이날 수 있지만 구글 시스템이 최대한 비슷한 금액대로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캠페인 클릭

2. +버튼 클릭

3. 새 캠페인 클릭

 

 

 

 

1.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클릭

2. 동영상 클릭

 

***

Q : 목표를 달리 선택하고 다른 설정을 똑같이 하게된다면 타겟팅이나 성과가 달라지게 되나요?

A : 설정이 같다면 타겟팅은 같으며 성과는 똑같은 소재 똑같은 타겟팅을 하더라도 경우의 수에 따라 약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목표는 구글 유저들이 캠페인 생성을 보다 쉽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하는 부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표 선택시 나중에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추천드립니다.

 

 

 

 

맞춤 동영상 캠페인 선택

 

 

입찰 전략 부분을 클릭하여 최대 CPV 기본값에서 타겟 CPM으로 변경

 

***

Q : 범퍼광고도 CPV으로 과금 설정할 수 있나요?

A : 범퍼광고는 6초 이하 영상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View로 과금하기엔 너무 짧은 시간이기에 tCPM으로 지정시에만 범퍼광고를 생성할 수 있는 항목이 뒤에 나오게 됩니다.

 

***

Q : 타겟 CPM은 얼마로 지정해야 하나요?

A : 소재, 업체 너무 많은 요소가 입찰가에 작용합니다.

다만 한가지 생각하셔야 하는 것은 CPM은 천회 노출당 비용이고 각 노출마다 입찰 경쟁에 들어가게 됩니다.

고로 한번 노출당 비용(x1000), 일예산등을 고려하셔서 정하신 후 모니터링을 통해 조정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다소 생각보다 약간 더 높은 금액으로 시작하시어 평균값을 보고 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초 이하의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여야 범퍼광고가 활성화 된다. 

미리보기에서 7초라 하더라도 실 영상 재생 시간이 6초라면 정상적으로 범퍼광고 항목이 활성화 될 것이다.

 

컴퓨터로 유튜브를 보면 간혹 영상 밑이나 오른쪽에 이미지 광고를 본적이 있을것이다.

그것을 컴페니언 베너라고 부르는데 이미지 업로드시 원하는 이미지로 해당 광고를 생성해 준다.

디폴트값인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사용하여 자동 생성(권장)을 선택하면 구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생성하여 줍니다.

 

 

 

 

캠페인 계속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광고운영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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